미드 '멘탈리스트' 리메이크…삼화네트웍스 드라마 라인업 예고
국내 유수 드라마 제작사로 꼽히는 삼화네트웍스가 인기 미국 드라마 '멘탈리스트' 리메이크 등 새 라인업을 3일 소개했다.

첫 주자는 성인 멜로극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다.

'제빵왕 김탁구', '구가의 서', '낭만닥터 김사부' 등 숱한 히트작을 낸 강은경 작가가 이끄는 창작 집단 '글라인' 소속이자 '미스티'로 화려하게 데뷔한 제인 작가의 두 번째 멜로 드라마다.

연출은 '별에서 온 그대', '배가본드', '낭만닥터 김사부' 등에 참여한 이길복 PD가 맡으며 가을에 방영할 예정이다.

삼화네트웍스의 자회사 스튜디오아이콘에서는 미국 CBS에서 시즌7까지 방영된 인기 드라마 '멘탈리스트' 리메이크작을 선보인다.

제2회 방송콘텐츠 진흥재단 극본 공모전 수상작 드라마인 '제3의 병원'의 성진미 작가와 '풀하우스', '그들이 사는 세상', '프로듀사', '제3의 매력'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입증한 표민수 PD가 참여한다.

워너브라더스 산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HBO 맥스(Max)와의 협업을 논의 중이며, 시즌제를 목표로 이달 중순 촬영에 들어간다.

올여름 촬영에 돌입하는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동명의 인기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악에 물든 절대권력자를 심판하려다 죽임을 당한 젊은 검사가 새로운 기회로 다시 한번 정의를 실현해 가는 이야기로, MBN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우아한 가'의 한철수 PD가 연출을 맡는다.

웹툰 원작의 '금수저'도 내년 상반기 선보인다.

신비한 금수저로 부모를 바꿔 '금수저'가 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다.

'겨울연가', '낭랑18세, '총리와 나' 등으로 한류를 이끈 김은희·윤은경 작가의 복귀작이다.

이 밖에도 '쌍갑포차'의 하윤아 작가, '굿캐스팅'의 박지하 작가, '꼰대인턴'의 신소라 작가, '거짓말의 거짓말'의 김지은 작가 등이 신작을 기획·개발 중이다.

삼화네트웍스는 최근 2년간 SBS TV '열혈사제', MBN '우아한 가', JTBC '쌍갑포차', SBS TV '낭만닥터 김사부 2' 등 화제작을 선보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