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현진/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 현진/사진=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스트레이 키즈 멤버 현진이 학창시절 언어폭력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26일 현진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학창 시절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인해 상처를 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그는 "제가 했던 행동들을 돌아보니 부끄럽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제가 사과를 하고 사과를 받아주었다고 해서 과거의 제가 남긴 상처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기에 깊이 반성한다"고 전했다.

이날 JYP엔터테인먼트는 "당사는 문제가 제기된 시점 현진이 재학했던 학교의 동급생, 선생님, 주변인을 대상으로 당시 상황을 청취했고, 게시글을 작성한 게시자분들의 허락 하에 직접 만나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또 "다양한 분들로부터 청취한 내용과 취합한 정보를 종합해 본 결과, 당시 상황에 대한 기억이 첨예하게 달라 게시글에 나와 있는 모든 내용의 사실 관계를 명백하게 입증하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면서도 "과거 현진의 미성숙하고 부적절한 언행으로 상처 입고 피해 받으신 분들이 계시고, 현진 역시 해당 부분에 대해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했기에 게시자분들을 직접 만나 진정으로 사과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현진과 중학교 동창이었다고 주장한 글쓴이가 "황현진을 비롯한 다수의 남학생이 제게 '엄마가 없어서 저 모양이다' 등 폭언과 성희롱을 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됐다.

당시 해당 의혹에 대해 JYP는 "본 이슈에 대해 사실 확인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도 "현재 무분별하게 확산하는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들이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하겠다"고 전했다.

곧이어 학창시절 현진에게 조롱과 무시, 괴롭힘을 겪었다는 추가 폭로자가 나왔다. 이에 현진은 학교 폭력 가해 사실을 인정했다.

김정호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