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 SNS채널에서 다양한 금융소식 제공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은 그룹 SNS 채널을 전면 리뉴얼하고 새롭게 개장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식 유튜브인 ‘BNK TV’와 인스타그램, 블로그로 구성된 BNK의 그룹 SNS 채널은 이번 리뉴얼을 바탕으로 BNK와 금융에 대한 유익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해 BNK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친근하게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유튜브 채널인 ‘BNK TV’는 직원들이 직접 지역의 숨은 맛집을 소개하는 ‘B공개밥상’, 지역 사투리 토크쇼 ‘BNK 사투리 클라스’, 금융 초보자 탈출스토리를 그린 ‘금린이의 도전’ 등 웹예능 형식의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인다. ‘금린이의 도전’에는 힙합 가수 슬리피가 금린이 역할로 출연해 매회 BNK의 슬기로운 금융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램에서는 BNK 직원의 1인칭 시점으로 그룹의 기업문화와 회사생활,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공식 블로그는 BNK의 뉴스룸 역할을 맡아 그룹의 핫이슈, 직원 인터뷰,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그룹 소식들을 전달한다.

BNK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BNK TV’의 ‘BNK 사투리 클라스’ 이벤트 영상 속 퀴즈를 통해 에어팟(2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50명) 등을 제공하는 ‘구독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기존의 딱딱한 금융콘텐츠를 벗어난 BNK만의 차별화된 SNS 스토리로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는 브랜드 채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