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운영 전반 학생참여 및 구성원 소통기회 확대 등 대학생활 만족도 제고 활동 전개
“학생 중심 자발적 소통채널을 통해 학교 발전 등 차원 높은 논의 이뤄지면 좋겠다”
동아대, 총학생회와 함께 '동아에게 소통단' 1기 발족식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총학생회(회장 이기훈)와 함께 ‘동아에게 소통단’ 1기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승학캠퍼스 경동홀에서 열린 행사엔 전미라 학생·취업지원처장과 소통단 등이 참석했다.

총학생회 및 단과대학생회, 일반 재학생 등 캠퍼스와 학년별 선발된 8명으로 이뤄진 ‘동아에게 소통단’은 대학 운영 전반의 학생 참여와 구성원 간 소통 기회를 확대해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을 펼친다.

소통단은 구체적으로 학생복지과와 취업지원실, 학사관리과 등 대학본부 부서와 월별 정기회의를 갖고 학생 의견 반영을 요구하거나 긴급한 일에 대응하기 위한 상시회의도 가동해 주관 부서의 신속한 이행을 촉구하기로 했다.

전미라 동아대 학생·취업지원처장은 “우리 사회의 잘 나가는 조직은 무엇보다 소통을 잘한다”며 “올해 제1기가 발족한 학생 중심의 자발적 소통 채널인 ‘동아에게 소통단’을 통해 학교 발전 등을 위한 차원 높은 논의가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총학생회장은 “학생들은 교육과 복지, 취업, 시설 등 학교 운영 전반에 관심과 애정이 정말 많다”며 “앞으로 학교와의 충분한 정보 교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애로 및 불만사항이 신속히 해결되는데 ‘동아에게 소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