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 ‘2021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가 오는 3월 2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온라인 전형을 거쳐 선발된 구직자에 한해 현장 면접이 치러집니다. 그 외 3월 24~25일 열리는 온라인 병행 행사를 통한 비대면 채용면접도 진행됩니다.

한국경제신문사가 2012년 국내 최초로 연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고졸 인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스펙보다 실력과 능력이 존중받는 채용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크게 이바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는 ‘꿈을 향한 힘찬걸음’이 주제입니다. 일·학습 병행제, 정부부처 직업계고 지원사업관, 능력중심사회 특별관, 중소기업 인력 양성관, 진로컨설팅관으로 구성됩니다. 특별관에서는 교육부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인사혁신처 등 범부처 합동으로 청년 일자리 정책과 고졸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채용상담관에선 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 공기업, 금융회사 및 일·학습 병행제 기업 등 고졸 일자리 해결에 앞장서는 기업과 기관 등이 참여합니다. 기업과 취업희망자의 1 대 1 채용 상담과 현장 채용이 이뤄집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및 기관은 현장면접 또는 온라인 비대면 면접 중 기업 사정에 맞는 방식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 일시: 3월 24일(수) 오전 10시~오후 4시(킨텍스), 3월 24일(수)~25일(목) 오전 10시~오후 4시(온라인)

● 장소: (현장)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6홀, www.gojobcon.kr

● 문의: 전화 (02)360-4521, 4512

주최: 교육부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