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공립 어린이집 학대…구속 수사 촉구 청와대 청원
"학대 후 웃던 보육교사에 충격"…피해 아동 부모의 호소
인천 한 국공립 어린이집의 보육교사 6명이 장애아동 등 원생들을 학대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가운데 한 피해 아동의 부모가 구속 수사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을 제기했다.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인천 서구 국공립 아동학대 사건 구속수사 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어린이집) 주임 교사는 저희 둘째 아이가 예쁘고 사랑스럽다면서 잘 보살피겠다고 저에게 말했었다"며 "그런 주임 교사의 학대 행동을 영상으로 보면서 저는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배신감과 정신적인 고통을 느꼈다"고 썼다.

그는 최근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한 인천시 서구 모 국공립 어린이집의 학부모로 생후 14개월 된 학대 피해 아동의 엄마라고 밝혔다.

글쓴이는 "저희 아이는 학대를 당할 당시 갓 돌이 지난 (생후) 12개월이었다"며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은 자신의 보살핌을 받는 아이들의 입과 코를 막았고, 숨을 쉬지 못해 발버둥을 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즐거워하며 서로 웃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 보육교사의 웃음을 절대로 잊을 수 없다"며 "너무나 큰 충격이었고, 큰 경악을 감출 수 없었다"고 토로했다.

그는 "현재 보육교사들 모두 업무에서 배제돼 출근하지 않지만, 원장은 어린이집을 나오고 있다"며 "원장은 제일 피해를 많이 본 사람이 자신이라며 당당하게 피해자 행세를 하고 있다"고도 했다.

인천시 서구에 있는 이 국공립 어린이집의 20∼30대 보육교사 6명은 최근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이들은 지난해 11∼12월 어린이집에서 자폐증 진단을 받거나 장애 소견이 있는 5명을 포함한 1∼6세 원생 10명을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2개월 치 폐쇄회로(CC)TV에서 확인한 학대 의심 행위는 200여 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