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양부모로부터 장기간 학대를 당해 숨진 '정인이 사건'을 계기로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제주에서 7개월 된 영아의 몸에서 학대 흔적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7개월 영아 아동학대 의심 신고…부모는 "그네 타다가"

3일 제주특별자치도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후 3시25분께 제주시 한 병원에 입원한 7개월 영아가 아동학대를 당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병원 측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다.

20대 부부가 아이가 고열, 구토 증세를 보인다며 병원 응급실을 찾았는데 의료진이 영아 몸에서 갈비뼈 골절과 복부 다발성 장기 손상을 확인해 아동학대 의심 신고를 한 것이다.

병원 측은 이 영아가 외부 충격에 의해 갈비뼈 골절과 복부 다발성 장기손상을 입었다는 소견과 함께 과거에도 갈비뼈 손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는 소견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 영아는 병원 입원 당시 간 손상이 심해 염증 정도를 나타내는 간 수치가 정상 기준의 20배 수준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그러나 부모는 경찰 조사에서 "아들이 집안에서 일종의 아기용 그네인 '점퍼루'를 타다 다쳤다"며 아동학대 사실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아는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조만간 일반병동으로 옮겨질 예정이다.

경찰은 이날 오후 아동학대 통합사례 회의를 열어 보호 전문기관과 의사·변호사 등 전문가 자문을 받을 예정이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