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단지 현대병원 1명 확진 "접촉자 등 추가 감염은 없어"

150명에 달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한 충북 음성 소망병원과 같은 단지에 있는 병원에서도 감염자가 나와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음성 소방병원 집단감염 외부 번지나…옆 병원 확진 '비상'
12일 충북도와 음성군에 따르면 정신과 진료를 전문으로 하는 음성군 소재 현대병원의 50대 종사자 A씨가 전날 오후 11시 20분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병원에서 확진자가 나온 건 지난달 15일 50대 환자 이후 두 번째다.

당시 괴산성모병원에서 외래 치료를 받은 뒤 복귀한 현대병원 환자 1명과 소망병원 환자 1명이 코로나19에 확진됐다.

현대병원과 소망병원은 같은 의료법인이 운영하는 동일단지 내 병원이다.

이후 현대병원은 잠잠했지만, 소망병원의 경우 이날까지 150명에 달하는 환자와 종사자가 집단감염됐다.

이런 가운데 현대병원에서 추가 확진자가 나오자 방역당국은 정확한 감염경로를 파악하는 한편 더 있을지 모를 감염자를 찾기 위해 병원 내 환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단검사를 시행 중이다.

다행히 A씨가 근무하는 병동의 환자와 종사자 39명은 '음성'으로 확인됐다.

다른 병동에 있는 환자 90명과 종사자 2명에 대해서도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일단 소망병원 집단감염 사태 이후 현대병원도 주기적으로 전수검사를 시행한 만큼 병원 내 감염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때문에 A씨가 병원 외부에서 확진자와 접촉해 감염됐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린다.

소망병원과 현대병원은 야외 휴식공간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어 외부 출입이 가능한 종사자의 경우 접촉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도 관계자는 "현대병원의 경우 동일집단(코호트) 격리 시설이 아니어서 종사자의 외부 출입이 비교적 자유로웠던 만큼 외부 감염에 무게를 두고 병원 내 추가 감염자 확인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