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설(2월 12일)을 대비해 주요 백화점들이 선물 세트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백화점서 설 선물 준비하세요"…선물 세트 사전예약 판매 시작
30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17일까지 설 선물 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

롯데백화점은 한우와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판매 품목 수와 물량을 각각 지난 추석 대비 10%, 30% 늘렸다.

또 고가의 선물 세트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데 발맞춰 정가 70만~90만 원대의 명품 한우 세트를 품목당 100개씩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유명 생산자 및 맛집과 연계한 상품과 주류 세트도 준비했다.

사전예약 기간 한우는 10%, 굴비는 20%, 건강기능식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내달 7~20일에는 온라인몰인 롯데백화점몰에서 설 선물 세트 사전예약 행사도 연다.

온라인 전용 선물 세트 물량은 지난 추석 대비 50% 이상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비대면 방식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경우가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내달 4~23일 설 선물 세트 사전예약 판매를 한다.

내달 4일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현대H몰을 시작으로 8일 전국 15개 점포, 11일 현대식품관 투홈으로 확대된다.

예약 판매 기간 한우와 굴비, 과일, 건강기능식품 등 선물 세트 약 200여 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선물 세트 물량은 지난해 설보다 50% 늘렸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닷컴의 '선물서비스'에 여러 명에게 보낼 선물을 한꺼번에 결제하고, 여러 상품의 배송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선물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모바일 쿠폰 형태로 상품을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백화점서 설 선물 준비하세요"…선물 세트 사전예약 판매 시작
신세계백화점은 내달 4~24일 지난해 설보다 21개 늘어난 총 271가지의 설 선물 세트를 사전 예약 판매한다.

명절 최고 인기 상품인 한우는 최대 10% 할인되고, 굴비는 최대 30%, 과일 20%, 와인 50%, 건강식품은 7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또 비대면 소비 수요가 늘어난 데 발맞춰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 상품을 지난 설보다 2배 이상 늘린 355개 품목으로 선보인다.

선물하기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내달 11일부터는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SSG닷컴에서도 백화점 전용 사전예약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