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청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가수 청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최혁 한경닷컴 기자 chokob@hankyung.com
가수 청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는 최근 확진자와 접촉한 사실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7일 오전 검사 결과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팬 카페에 밝혔다.

소속사는 "청하는 모든 활동을 중단하고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4일 청하와 만난 것으로 알려진 트와이스 사나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사나는 물론 함께 활동하며 사나와 동선이 겹친 트와이스 멤버들과 스태프들 역시 금일 오후 선제적으로 검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트와이스는 지난 5일 '2020 MAMA' 무대 사전 촬영을 하고 6일에는 시상식에 출연했기에 이들과 접촉한 사람들 역시 검사를 받는다.

엠넷 측은 "트와이스와 밀접접촉이 의심되는 일부 직원들은 즉시 자가격리 조치하고 선제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했다"며 "'2020 MAMA' 행사 중 트와이스와 동선이 겹친 일부 소속사에도 해당 사실을 즉각 알려드렸다"고 설명했다.

청하는 오는 10일 정규 1집 '케렌시아'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발매하며 컴백할 예정이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