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매주 화요일 서비스

취업 캘린더·면접 요령 등
맞춤형 알짜정보 제공
한국경제신문이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취업 전문 뉴스레터 ‘잡(JOB)아라’를 24일 선보였다. JOB아라의 주된 독자는 구직을 준비 중인 졸업 예정자 및 졸업자, 진로를 고민하는 대학생, 대학의 취업지원팀, 기업 채용담당자 등이다.

매주 화요일 아침 배달되는 JOB아라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만 모았다. 주요 콘텐츠는 △이번주 취업 캘린더 △이번주 채용시장 핫이슈 △최근 채용트렌드 △인사담당자 직문직답 △스타트업 CEO 코칭 △면접 시사상식 등으로 구성된다. 이 콘텐츠들은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는 제공하지 않는다.

이번주 취업 캘린더와 채용시장 핫이슈에서는 국내외 기업의 채용 일정은 물론 채용시장에 알려지지 않은 뉴스를 모아 전달한다. 채용트렌드 코너에서는 기업 채용공고를 분석해 어떤 분야가 유망하게 뜨고 있는지를 알려주며, 전문가24시는 각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를 통해 그 분야에서 일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 일하며 느끼는 고충 등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영어면접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영어인터뷰 준비를 위한 메뉴도 마련했다. 취업 영어 코너에서는 한국경제신문의 글로벌 온라인 매체(www.kedglobal.com)에 실린 국내 기업 및 경제 관련 영문 뉴스를 통해 고급 영어 표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

JOB아라는 첫 호부터 반응이 뜨겁다. 첫날에만 1700명이 넘는 취준생이 구독을 신청했다. 한경의 차별화된 뉴스레터를 받아보려면 한경닷컴 뉴스레터(hankyung.com/newsletter) 코너에서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