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재미있게…대구시교육청 18일간 수학페스티벌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1일부터 18일간 초·중·고 학생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수학페스티벌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해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수학, 수학과의 눈 맞춤'이라는 주제로 여는 온라인 행사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1만여명이 참가한다.

연구회는 수학체험센터 개소식, 수학뮤지컬 공연, 체험활동마당, 학생활동마당, 탐구대회마당, 학술마당,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이벤트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한마당 행사를 한다.

수학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는 서구문화회관에서 7차례 공연하고 온라인 채널로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교사가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상담하는 수학학습코칭 프로그램, 수학을 주제로 3분간 표현하는 '수학으로 말하다' 등 프로그램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부장은 'AI와 수학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유튜브 강연을 한다.

칸아카데미 수학 활용 이벤트는 수학을 게임 형식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탐구 활동을 통해 수학이 생활 주변 모든 것과 연결돼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