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가 산하 공무원 교육시설인 자치연수원을 제천으로 옮기려는 것과 관련,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충북지역본부가 동의의 뜻을 나타냈다.

전공노 충북본부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정책방향 동의"
전공노 충북본부는 24일 입장문을 내 "지역균형발전은 국가적 과제이자 그 자체가 효율성을 넘어서는 가치로 충북지사의 정책방향에 대해 동의한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2023년 말까지 총사업비 462억원을 들여 청주 소재 자치연수원을 제천시 신백동으로 이전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시종 지사는 공약이기도 한 이 사업과 관련해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것"이라고 여러 차례 강조한 바 있다.

전공노 충북본부는 이런 이 지사의 정책 방향에 동의함으로써 자치연수원의 제천 이전을 지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들은 다만 "공무원 노동자가 주로 사용하는 기관을 이전하면서 도내 11개 시·군 중 10곳이 속한 전공노 충북본부와 협의가 없었던 것은 유감"이라며 "지금이라도 시설 설치와 관련해 협의에 나서라"고 요구했다.

전공노 충북본부 "자치연수원 제천 이전 정책방향 동의"
충북도는 자치연수원 이전을 위해 다음 달 열릴 도의회 임시회에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영동군 공무원노조는 3개월째 도청 서문에서 자치연수원 이전을 반대하는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제천지역 정·관계와 시민단체 역시 인근에서 조속한 이전을 촉구하는 맞불 시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