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재단-캠코, 개인회생 법률지원 '다시시작' 업무협약
소득은 있지만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 등으로 빚을 감당하기 어렵게 돼 개인회생 절차를 밟아야 하는 서울시민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서울시복지재단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다시시작(ReStart)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빚이 늘어나 몰락 위기에 놓인 '소득이 있는 한계가구'가 개인회생 지원과 복지서비스를 통해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센터와 공사는 코로나19 위기나 만성화된 악성부채로 인해 빚을 감당하기 어려운 중위소득 125% 이하 소득의 서울시민에게 민간 변호사를 통해 서울회생법원에 개인회생을 신청하도록 지원키로 했다.

다시 부채위기에 빠지지 않도록 지속적인 재무상담과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이를 위해 캠코는 센터가 속한 서울시복지재단에 개인회생 신청에 필요한 변호사 법률지원비 예산을 매년 출연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은 17일 오후 강남구 소재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박정만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장, 천정우 캠코 가계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된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대표상담번호는 ☎1644-0120이다.

서울복지재단-캠코, 개인회생 법률지원 '다시시작' 업무협약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