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도 "검찰 구속영장 청구했어야…반만 수사"
국민의당 "할머니 등 친 파렴치범에 정의 실현해야"
野, 윤미향 기소에 "사필귀정…민주당 사과해야"
국민의힘은 14일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윤미향 의원을 사기와 배임 등의 혐의로 불구속기소한 데 대해 "사필귀정"이라고 밝히고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구두 논평에서 "정권의 허물을 덮고자 하는 문재인 정부의 농단도 윤 의원의 중대 범죄 의혹을 무마할 수 없었다"며 "재판에서 윤 의원의 범죄사실에 합당한 처벌이 내려져야 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가짜 뉴스', '역사 왜곡'이라며 그동안 윤 의원을 감싸왔던 민주당은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하고,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에게 '토착왜구', '치매' 등 감당할 수 없는 잔인한 공격이 이뤄진 데 대해서도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다"고 논평했다.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검찰이 인정한 보조금 사기 3억원과 심신장애 상태인 위안부 할머니 돈 8천만원을 기부받아 사실상 가로챈 범죄사실만 하더라도 구속감"이라며 검찰이 영장청구를 시도하지도 않았다고 비판했다.

곽 의원은 "고발한 내용 가운데 많은 부분이 수사에서 빠졌다"며 "의혹 중 반만 수사 대상으로 한 것"이라고 했다.

국민의당 안혜진 대변인은 논평에서 "때늦은 감이 있으나 윤미향 씨의 기소 결정에 환영한다"며 "위안부 할머니 등을 쳐서 자신의 배를 채운 파렴치범을 향해 검찰이 올바른 정의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