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집중호우 피해 지원 '사랑꾸러미' 전달
광주은행은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식품과 생수 등을 담은 '사랑꾸러미' 500개를 광주광역시에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앞서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임직원 40여 명은 수재민의 고통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 즉석식품, 생수, 위생용품 등 18종으로 구성된 긴급구호상자 1000개를 직접 제작했다.

1000개의 긴급구호상자 가운데 500개는 광주시를 통해 광주지역 수재민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나머지 500개는 19일 전라남도를 통해 전남지역 수재민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송 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힘든 시기에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까지 더해져 실의에 빠진 지역민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임직원과 함께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사명감을 가지고 피해복구를 위해 봉사활동 및 특별금융지원 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지난 10일 집중호우 피해복구를 위한 봉사단을 조직한 뒤 전남 나주, 구례 지역의 피해복구 현장에서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100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는 특별금융지원도 시행하고 있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