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수해지역 각계 성금·물품 답지…자원봉사도 이어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이어 극심한 물난리 속에서 함께 어려움을 헤쳐나가려는 시민정신이 빛나고 있다.

최악의 수해를 당한 충북 북부지역에서는 군 장병과 자원봉사자 등이 복구작업에 땀을 쏟는 가운데 각종 물품을 비롯해 수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이 답지하고 있다.

"어려움 함께해요" 코로나 이어 수해 극복 성금도 답지
충주 대영베이스의 류인모 대표는 11일 충주시를 찾아 "집중호우 피해를 본 수재민을 위해 써 달라"며 1억원을 기탁했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재민들에게 지원된다.

류 대표는 "코로나19 사태에 이어 폭우 피해를 본 주민이 많아 안타깝다"고 말했다.

여성기업인협회 역대 회장 등으로 구성된 금란회도 이날 수해복구 성금 100만원을, 충주시 농업인단체연합회·쌀전업농연합회는 400만원의 수재의연금을 기부했다.

정용학 충주시의원도 "수해복구 현장에서 느낀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싶다"며 의정활동비 287만원을 성금으로 내놨다.

"어려움 함께해요" 코로나 이어 수해 극복 성금도 답지
제천 클레이맥스 최희용 대표도 지난 10일 이상천 제천시장을 방문해 "피해가 조속히 복구돼 시민들이 안정 속에 일상생활에 복귀했으면 좋겠다"며 수재의연금 1천만원을 냈다.

재청주 단양군민회는 코로나19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단양군에 100만원을 전달했고, 농협 단양군지부도 이웃사랑기금 500만원을 단양군에 건넸다.

탄용환경개발 등 충주지역 건설폐기물처리업체 3사는 11일 노은, 앙성, 소태, 엄정, 산척 등 침수지역 주민에게 전달해 달라며 3천만원 상당의 가전제품 등을 충주시에 기탁했다.

"어려움 함께해요" 코로나 이어 수해 극복 성금도 답지
이날 충주 목행용탄동새마을지도자·부녀회, 목행용탄동통장협의회, 민주평통 충주시협의회, 충주시새마을회 등이 수해 현장을 찾아 복구 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