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대선후보 윤석열, 문 대통령과 집권 세력이 만들어"

미래통합당은 5일 윤석열 검찰총장을 일제히 옹호하고 나섰다.

국회 법제사법위 소속 통합당 의원들은 이날 기자회견을 열고 "윤 총장 입장에서는 정치권의 그늘에서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 검찰 본연의 임무를 수행할 수 없다는 위기의식이 있을 것이다.

절규하는 심정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 3일 신임 검사 신고식에서 윤 총장이 '독재', '전체주의' 등의 표현을 쓴 데 대해 "(여당이) 이를 단순히 '검찰총장이 정치하는 것이냐'고 치부하는 것은 너무 소아적인 발상"이라고 일축했다.

통합 "윤석열, 할 말 했다…인내심 한계 온 것"
배준영 대변인은 BBS 라디오에 출연, "여권은 윤석열 총장 존재 자체를 부적절하다고 보고 있는 것 같다.

식물로 만들기 위해서, 고사시키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맹비난했다.

조해진 의원은 MBC 라디오에서 윤 총장의 발언에 대해 "법의 수호자로서 인내심이 한계에 온 것"이라며 "검찰총장으로서는 할 이야기를 했다"고 강조했다.

김재원 전 의원은 KBS 라디오에서 "그런 발언을 하게 만든 것이 누구이며, 또 그런 발언이 현 정권을 빗대서 한 발언이라고 느끼게 만든 것이 누구인가를 생각해봐야 한다.

그건 바로 문재인 대통령과 현 정부·여당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김 전 의원은 "윤 총장 본인이 정치하지 않는다는 입장이고, 검찰총장의 평범한 이야기를 정치 행위로 받아들이는 상황이 잘못된 것"이라고도 했다.

그는 또 "(현직) 검찰총장이 야권의 대선후보로 거론되는 현상이 정상적인 것은 아니다"며 "이런 비정상적 상황을 만든 것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과 현 집권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통합 "윤석열, 할 말 했다…인내심 한계 온 것"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