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온라인으로 비대면 입시홍보 눈길
은웅 한남대 무역학과 교수가 온라인 전공특강을 하고 있다. 한남대 제공

한남대는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입시홍보를 위해 온라인으로 ‘꿈 키움 전공특강’을 운영한다고 29일 발표했다.

대학들은 그동안 대학입시 정보박람회나 찾아가는 입시홍보 등 다양한 대면 접촉을 통한 입시홍보를 펼쳐왔다.

그러나 올해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각종 박람회가 취소되고 대면 접촉을 통한 정보제공이 어려워졌다.

이 대학이 마련한 ‘꿈 키움 전공특강’은 지역의 중·고등학교에서 입학설명회를 신청하면 미리 제작한 전공특강 영상을 공개해 신청 학생들이 온라인을 통해 한남대의 다양한 전공을 접할 수 있다.

간호학과를 비롯해 경찰학전공, 생명시스템과학과, 영어교육과, 융합디자인전공, 무역학과 등 16개 전공의 현직 교수들이 전공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특강을 해준다.

한남대는 입학전형에 대한 온라인 영상도 활발히 제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2021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주요사항을 비롯한 학생부종합전형 유의사항, 재외국민입학전형 등 세부적인 입학정보와 선배들이 말하는 학과 이야기 등 다양한 형태의 영상을 제작해 홍보하고 있다.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영어 영상도 제작했다.

한남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입시홍보가 축소되면서 수험생들이 입시정보를 접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상황”이라며 “온라인으로 손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입시 동영상을 제공하자 수험생들 사이에 호응도가 높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