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전직 비서를 지원하는 여성단체들이 이번 사안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의 직권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한국성폭력상담소와 한국여성의전화,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민우회 등 8개 여성단체는 이같은 내용의 기자회견을 28일 열 계획이라고 예고했다.

이들은 "서울시장의 위력에 의한 성폭력 사안에 대해 피해자와 연대하는 목소리가 조직·문화의 변화를 촉구하는 연대의 물결로 이어지고 있다"며 "성평등 사회, 여성 인권이 실현되는 사회, 피해자가 일상과 일터로 복귀할 수 있는 사회를 향한 시민들의 지지와 응원을 함께 해달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10시 시청에서 출발해 인권위까지 행진한다. 인권위 앞에서 직권조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더불어 개별 시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인권위 직권조사 촉구 연서명도 함께 받고 있다.

피해자 지원단체들은 지난 22일 기자회견을 열고이번 주 중으로 인권위가 박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진상조사를 해달라는 진정을 제기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피해자의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이날 "이 사건에서 문제가 되는 지점들이 여러 가지가 있다. 전반적인 것들을 구체적으로 지적해 인권위에 진정할 예정"이라며 "조만간 관련 일정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