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센텀시티 일대에서 침수피해가 속출했다./사진=연합뉴스
부산 해운대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지며 센텀시티 일대에서 침수피해가 속출했다./사진=연합뉴스
부산 해운대에 기록적 폭우가 쏟아지며 센텀시티 일대에서 침수 피해가 속출했다.

지난 23일 이 지역에는 최대 80mm가 넘는 폭우가 내려, 초고층 주상복합 지하가 빗물에 잠겨 주차장에 주차돼있던 고급차 상당수가 침수 피해를 입었다.

해당 건물 입주자 증언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10시 사이 센텀시티 모 주상복합 건물 지하에는 빗물이 밀려 들어왔고 지하1층 주차장은 순식간에 물에 잠겼다. 특히 빗물은 사람 허벅지 높이까지 들어차 대다수 주민들이 이동에도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영상=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틈(TERM)' 제공
영상=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틈(TERM)' 제공
주차장이 물에 잠겼다는 소식을 들은 입주민이 한꺼번에 몰리는 바람에 주차장과 건물 입구는 수십 분간 아수라장이 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수십억원대에 거래돼 부산에서도 유명한 부촌 중 한 곳인 이 곳 지하주차장에는 벤츠, BMW는 물론 수억원에 이르는 고성능 수퍼카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침수로 인해 건물의 엘리베이터 작동도 모두 중단돼 입주민들은 최고 51층인 건물을 계단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 건물이 있는 센텀시티는 비가 많이 내리면 도로가 물에 잠기는 상습 침수지역 중 하나다. 센텀시티 지하에는 2011년 가로 40m, 세로 95m, 높이 6m 규모로 1만8200t의 빗물을 담을 수 있는 저류조가 조성됐지만 제대로 기능을 못하고 있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부산 지역에서는 이날 밤 집중호우로 침수된 지하차도에서 사람이 빠져나오지 못하는 등 인명피해도 속출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