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문 수준 가혹행위 피의자 신상공개" 국민청원 등장
한집에 사는 동거인을 고문 수준으로 학대한 20대 연인의 신상 공개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올라왔다.

17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중학교 선배에게 지속적인 폭행과 상해를 입히고 다시 세상에 복귀할 기회를 탈취한 악한 범인들을 신상 공개해주세요'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피해자는 더는 인생을 지지할 겨를도 없이 크게 상처를 입었다"며 "가해자들은 어찌하여 이리했는지 적어도 다른 사람이 피해 안 보게 신상공개 처리는 해주세요"라고 취지를 밝혔다.

이 사건을 수사하는 광주 북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를 받는 박모(21)씨와 그의 여자친구 유모(23)씨를 구속했다.

박씨는 중학교 선배인 A(24)씨를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경기도 평택시의 자택에서 상습적으로 폭행하거나 신체적 위해를 가해 8주 이상의 치료가 필요한 상처를 입힌 혐의다.

유씨는 이들과 한집에 살면서 범행에 가담한 혐의를 받는다.

처음에는 주먹으로 때리는 등 비교적 가벼운 폭행으로 시작했으나, A씨가 별다른 반항을 하지 못하자 폭행의 강도가 점점 세진 것으로 조사됐다.

급기야 골프채 등 둔기를 동원해 때렸고, 끓는 물을 수십차례 몸에 끼얹거나 불로 몸을 지지는 가혹행위를 일삼았다.

A씨는 박씨 커플의 고문 수준의 가혹 행위로 두피가 대부분 벗겨지는 등 온몸에 3도 화상을 입었다.

피부 괴사 등으로 몸에서 악취가 나자 화장실에서 생활하게 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