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K방역' 9차 웹세미나 개최
코로나19 '선거 방역' 경험 국제사회와 나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도 4·15 총선을 무사히 치른 경험을 세계 각국과 공유하기 위한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정부 국제방역협력 총괄 태스크포스(TF)는 8일 '코로나19 상황 속 선거분야 정책 및 경험'을 주제로 제9차 K방역 웹세미나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K방역' 시리즈의 마지막 행사로,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선언 후 전국단위 선거를 시행해 66.2%의 높은 투표율과 감염사례 0건의 성과를 거둔 한국의 대응 사례를 소개한다.

세미나는 윤종인 행안부 차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의 투표시스템 ▲ 투표소 방역대책과 일반유권자의 투표시스템 ▲ 개표방법 및 투표 이후 사후조치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웹세미나는 한국시간으로 8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20분간 열린다.

행사 웹사이트(www.medicalkoreawebinar.or.kr)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러시아어 동시통역 서비스가 제공된다.

K-방역 웹세미나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한국의 방역 경험을 전 세계에 알리는 차원에서 진행해왔다.

앞서 8차례 행사에는 총 120개 국가에서 3천100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