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집단폭행' 중학생들 조사…조건만남 강요는 부인
초등학생 2명을 집단폭행하고 조건만남을 강요했다는 의혹을 받는 중학생들이 경찰 조사에서 폭행 사실만 인정하고 조건만남 요구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인천 삼산경찰서는 중학교 1학년생 A(13)양과 B(13)양을 소환해 조사했다고 7일 밝혔다.

A양 등은 이달 2일 오후 9시께 인천시 부평구 한 교회 주차장에서 초등학교 6학년생 C(12)양과 D(12)양을 집단으로 폭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C양은 경찰에서 알고 지내던 사이인 A양과 B양을 포함한 중학생 5명으로부터 D양과 함께 폭행을 당했으며 조건만남도 강요받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A양 등 중학생 2명은 가해자로 지목된 5명 중 자신들을 포함한 3명만 C양 등을 때렸고 나머지 2명은 폭행에 가담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조건만남을 강요받았다는 피해자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며 관련 의혹을 부인했다.

A양 등 피해 초등생 2명은 얼굴 등을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중상은 아닌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가해자와 피해자들이 같은 동네에 살았거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서로 알게 된 사이인 것으로 파악했다.

경찰 관계자는 "추가로 피해자 조사를 진행해 A양 등의 죄명을 결정해 입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