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문대통령에 인국공 정규직화 유보 촉구
미래통합당은 6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인천국제공항공사(인국공) 정규직 전환을 즉각 유보할 것을 촉구했다.

하태경 의원은 이날 통합당 '인국공 공정채용 방지대책 TF(태스크포스)' 위원장직에 임명된 뒤 "이번 정규직화는 경영진의 합리적 결정이 아니라 청와대 강압에 의한 무모한 결정"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올해 인천공항 스스로 매출액 41% 감소와 순이익 102% 감소를 전망했다"면서 "공항들이 망해가고 있는데, 합리적 경영진이라면 긴축 경영을 해야지 확장경영을 할 수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국회에서 정규직화의 공정한 원칙을 재확립하고 여야의 공감대가 수립될 때까지 인국공 정규직화를 유보해달라"며 "코로나19가 진정된 후 재검토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가까운 친척이 공기업 정규직으로 취업하려다 인국공 사태와 비슷한 일로 자리를 지키지 못했다고 소개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그 과정이 공정하거나 합리적이지 못하면 큰 문제를 야기한다"고 했다.

임이자 의원은 "기회의 평등은 조국의 아빠 찬스로 무너지고, 과정의 공정은 인국공의 불공정으로 무너지고, 결과의 정의는 윤미향의 할머니 찬스로 무너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을 비롯한 TF 위원들은 오는 7일 인천공항을 방문해 경영진을 면담하고, 비정규직의 정규직화가 이뤄진 공공기관 전수조사도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