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업허브 성수' 개관…감염병·안전 등 도시문제 집중
서울시는 감염병·건강·안전·환경 등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6일 개관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도시문제를 해결해 사회적 가치 창출과 기업성장을 추구하는 기술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육성하는 거점공간이다.

서울지하철2호선 성수역에서 약 300m 거리에 있으며, 연면적은 지상 2∼4층 5천492㎡다.

'서울창업허브 성수' 개관…감염병·안전 등 도시문제 집중
시는 올해 2∼6월 기존의 '성수 IT 종합센터'를 리모델링해 코워킹 공간과 기업 입주공간을 18개실에서 25개실로 확대했다.

시는 경쟁력 있는 도시문제 해결 스타트업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기존의 공개모집 방식이 적절치 않다고 보고, 임팩트 투자사(사회·환경 등 분야 문제를 해결하려는 기업에 투자하는 투자사)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우수기업을 상시로 추천받은 후 심층 대면평가를 거치는 방식으로 입주기업을 선발키로 했다.

선발된 기업은 최대 2년간 입주할 수 있으며, 부가가치세를 포함해 제곱미터당 월 5천958원의 이용료를 내고 사무공간을 쓸 수 있다.

시는 옐로우독, HGI, D3쥬빌리, 소풍벤처스 등 성수동 인근 임팩트 투자사들과 기업지원 및 투자유치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과 함께 지원대상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지원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