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당국 "햄버거병 증상 유치원과는 관련성 없는 듯"

경기 안산시 상록구의 한 사립유치원에서 집단 식중독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같은 구의 다른 사립유치원에서도 원아와 교사가 식중독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안산 다른 유치원서도 원아·교사 9명 식중독 증상
안산시는 상록구 A유치원에서 원아 8명과 교사 1명이 노로바이러스로 의심되는 식중독 증상을 호소해 보조식과 검체, 유증상자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 유치원에서는 지난 22일 첫 유증상자가 발생해 이날까지 증상을 호소하는 원생과 교사가 차례로 늘어났다.

해당 유치원에는 167명의 원아가 재원중이며 교직원·조리 종사자 28명이 근무 중이다.

안산시 상록구보건소 관계자는 "A유치원은 집단 식중독이 발생한 상록구의 다른 유치원과 10㎞ 거리인 데다 식자재 공급 등에서 별 연관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A유치원은 구토가 주 증상인데 앞서 발생한 유치원은 설사가 주 증상으로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보건당국은 A유치원에 대한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아직 폐쇄 명령 등은 결정되지 않았다.

앞서 상록구 다른 유치원에서는 지난 16일 이후 식중독 증상을 호소하는 원생과 교사 등이 이날까지 100명 안팎으로 늘어났으며 이 가운데 일부는 합병증인 용혈성요독증후군(HUS·일명 햄버거병)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증상자 가운데 원아 42명과 교사 1명에게서는 장출혈성대장균이 검출되기도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