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폐쇄…"서울 강동구서 출퇴근…동선·감염경로 파악중"
8일부터 몸살 증상…15일까지 출근했다가 발열 증세로 검사


경기 이천시는 이천제일고교 교사 1명(28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천제일고 교사 1명 확진…학생·교직원 1130명 전수검사
이에 따라 이천제일고는 학교를 폐쇄한 채 학생과 교직원 1천130여명에 대한 전수검사에 들어갔다.

고교의 경우 '등교 인원 3분의 2 이하 제한' 방침에 따라 이날 3학년과 2학년 학생들이 등교하고 1학년 학생들은 학교에 나오지 않았다.

확진된 교사는 지난 8일부터 근육통과 몸살 등의 증상을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지난 8∼12일 닷새 동안 학교에 나왔으며 주말에 쉰 뒤 15일 다시 출근했다가 발열 증세까지 나타나자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확진된 교사는 3학년 담임으로 교실과 교무실에서 주로 머문 것으로 보인다"며 "담임을 맡는 학생 30명 등 접촉자를 우선으로 검사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교사는 주소지인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서 이천제일고로 출퇴근한 것으로 알려졌다.

방역당국은 이천제일고 내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2∼3학년생들과 교직원을 대기시킨 채 검사를 벌이고 있다.

1학년생들의 경우 이날 학교에 나오지 않았지만 확진된 교사가 근무한 지난 8∼9일 등교함에 따라 교내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확진된 교사의 세부 동선과 접촉자, 감염경로 등을 파악 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