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는 교육부의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충남대는 이 사업이 시작된 2008년 이후 13년 연속 선정됐으며, 9억3000만원의 역대 최고액을 지원받는다.

이 사업은 2008년 도입된 입학사정관제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후속사업이다.

전형 과정의 공정·투명성 제고를 통해 대입전형 신뢰성을 높이고 합리적인 대입전형을 운영해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 조성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 대학들은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고교-대학 연계 활동, 대입전형 단순화 및 정보공개 강화, 사회통합전형 운영 등을 추진하게 된다.

충남대는 그 동안 회피·배제 제도 운영, 블라인드 평가, 다수·다단계 평가, 공정한 검증 시스템을 구비해 대입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학생부위주 전형 및 고른기회전형의 확대, 대입전형의 간소화, 수요자 중심의 전형 운영, 제출 서류 부담 완화 등 대입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한 점도 인정 받았다.

손은령 충남대 입학본부장은 “유형Ⅰ에 선정된 충남대는 2년의 사업기간 이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대전, 충청권 대학들과 연계해 공동사업을 시행하는 등 사회·교육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