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부터 내달 19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국민 아이디어 모집
친환경·안전, Industry 4.0, 사회적가치, 적극행정(업무) 분야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국민소통을 통한 경영혁신을 위해 29일부터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남부발전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 발굴을 위해 ‘KOSPO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친환경·안전, Industry 4.0, 사회적가치, 적극행정(업무) 등 4개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남부발전은 내·외부 심사와 대국민 투표를 통해 대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3건 등 총 6건을 선정,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을 상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최종 수상작은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검토 후 남부발전의 혁신과제로 반영될 예정이다. 해당 과제의 진행 상황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내달 19일까지 진행되는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 세부사항은 남부발전 홈페이지 내 ‘국민생각함’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의 참신하고 생생한 의견을 기관 혁신에 반영하고, 이를 통해 국민이 공감하는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