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남 2차 등교수업 첫날…'기대 반 우려 반'
초등 1∼2학년 등의 등교수업이 시작된 27일 대전시 중구 문화동 문화초등학교를 찾은 아이와 학부모들은 기대와 우려가 교차했다.

생애 첫 등교하는 1학년 아이들은 마스크를 쓴 채 교문에서 소독 티슈와 면역 강화 영양제 등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받아들고 교실 입구에서의 발열 체크 등을 거쳐 선생님들 손에 이끌려 교실로 들어갔다.

초등 저학년들이 등교하면서 교사들은 아침 일찍부터 모두 나와 교문과 교실 앞에서 처음 등교하는 아이들을 반기면서 발열 체크를 위해 간격을 둬 줄을 세우고 교실 위치가 적힌 표지판을 들고 안내를 하는 등 낯설어하는 아이들을 안심시키는 데 주력했다.

교실 안에는 새내기를 위한 학용품 등이 담긴 선물보따리가 책상 위에 놓여 있고, 아이들은 조심스레 이를 풀어보면서 교실 이쪽저쪽을 둘러보며 신기해했다.

아이 손을 꼭 잡고 함께 등교한 학부모들은 아이가 교실로 들어간 뒤에도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는 모습이다.

초등 1학년 자녀를 둔 한 학부모는 "코로나19가 잠잠해지는가 해 아이들을 학교에 보낸다는 기대가 있었는데 다시 코로나가 퍼지고 있다고 해 걱정"이라며 "학교에서 무엇보다 아이들의 건강에 신경을 써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 학교 김혜정 교감은 "학부모들로부터 걱정의 소리를 많이 들었지만, 아이들을 마냥 집에만 있게 할 수는 없지 않으냐"며 "철저하게 방역을 해 아이들이 마음 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아이들을 다시 보게 돼 너무 좋다"고 밝혔다.

이날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 초등학교 1·2학년을 비롯해 유치원생,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이 지난 20일 고3에 이어 2차 등교수업을 시작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