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곽주사 시술, 진행 전에 ‘이것’ 꼭 체크해야
매년 더욱 치열해지는 취업난. 좁은 취업 문을 통과하기 위해 구직자들은 스펙은 물론이고 외모까지 관리하는 추세다. 채용 평가, 면접 등에서 외모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55.5%가 취업을 위해 외모관리를 하고 있다고 대답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수술을 위한 준비와 긴 회복 기간 등이 부담스러워 쉽게 시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윤곽주사가 다른 수술과 비교해 비교적 짧은 시술 시간뿐만 아니라 시술 후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무리 없이 복귀가 가능해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 대비 그 효과가 높아 주목 받고 있다.

윤곽주사는 브이라인을 만드는 윤곽주사, 늘어진 턱선을 정리하는 이중턱주사, 사각턱을 정리하는 사각턱보톡스, 뾰족한 턱에 볼륨감을 주는 턱끝필러 등 크게 네 가지로 고민이 있는 얼굴 부위와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사전에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병원마다 주사에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달라짐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성분을 사용하는지,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나 시술의 컴비네이션은 잘 되는지 등을 잘 살펴봐야 한다.

개인체질이나 주사성분에 따라 피부함몰, 처짐, 붓기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의료진을 선택해야 한다. 윤곽주사 시술 후에는 반드시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하고 시술 당일에는 사우나를 피해야 부작용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앤엠클리닉의원 전용찬 원장은 "윤곽주사 시술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안면구조의 해부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는 정확한 상담을 통하여 전반적인 내용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라며 "시술횟수와 부위를 결정하고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잘 이행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