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카메룬 국경절을 기념해 폴 비야 카메룬 대통령에게 20일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자강도 동신군 청담리에 사는 우인순 할머니에게 100세 생일상을 보냈다고 20일 조선중앙통신이 전했다.

▲ 강원도에서 '새 땅 찾기' 운동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20일 조선중앙방송이 전했다.

법동군, 안변군, 판교군, 통천군, 평강군, 이천군, 고성군, 문천시 등이 우수 사례로 꼽혔다.

▲ 황해북도에 현대적인 대규모 양묘장이 완공됐다고 20일 대외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이 전했다.

▲ 황해남도 재령광산에서 생산 정상화를 위해 굴착기, 화물자동차를 최대치로 가동하는 등 힘쓰고 있다고 20일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다.

▲ 한덕수평양경공업대학 생물자원과학공학부 연구집단이 펄프종이 생산 과정에 나오는 폐액을 재자원화하여 '가죽이김(동물의 원피(原皮)에서 불필요한 성분을 제거해 사용하기 편하게 하는 것) 약제'의 국산화를 실현했다고 20일 대외선전매체 '메아리'가 소개했다.

▲ 석탄연구원이 콘크리트 압사기를 자체 개발했다고 20일 메아리가 보도했다.

▲ 북한에서 20일 어린이 건강의 날을 맞아 다양한 의료봉사활동이 진행됐다고 대외선전매체 '내나라'가 전했다.

인민병원과 종합진료소 등 1차 의료봉사 단위들에서 6∼11개월 유아들에게 비타민A 10만 단위 1알을, 1∼5세에 비타민A 20만 단위 1알을 줬으며 출생 6∼59개월 영유아의 결핵 백신 접종자국을 조사했다고 한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