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원 클럽發 집단감염에 학생들 등교 어쩌나
순차적 등교 수업을 일주일 앞두고 인천 지역 학생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집단으로 감염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14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 미추홀구 한 학원 강사 A(25)씨와 관련된 학생 확진자는 이날 오후 1시 기준 9명으로 늘었다. 이 가운데 6명은 그가 일하는 학원에 다니던 고등학생이다. 나머지는 과외 중학생 1명, 과외 학생의 쌍둥이 형제 1명, 학원 수강생의 친구 1명이다.

이들이 코로나19 감염 사실을 모른 채 등교했다면 지역사회 내 '무증상 감염'이 일파만파 번질 수도 있었다. 이미 학생 확진자 중 2명은 신도가 1000여명인 교회 2곳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돼 3차 전파 가능성이 여전하다.

인천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학생들의 감염 우려는 계속되고 있다.

서울에서는 완치 후 재확진 판정을 받은 유치원 교사가 원생을 가르친 것으로 파악됐다. 강남 대왕초 병설유치원에 근무하는 이 교사는 전날 재확진 판정을 받기 전까지 유치원생 24명 등 40여명과 접촉했다. 이 교사는 지난 3월 구로구 콜센터 집단감염 관련 확진자인 친지를 만난 뒤 코로나19에 감염됐으나 지난달 12일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원한 상태였다.

일각에서는 섣불리 등교를 강행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이 나온다. 밀폐된 공간에서 수백 명이 수업을 듣는 학교 특성상 아무리 방역에 힘쓰더라도 2·3차 감염 우려가 크다는 이유에서다.

교육부는 방역 당국의 분석을 지켜보면서 등교 추가 연기 여부를 이번 주나 다음 주 초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