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부산에서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2명이 발생해 총 4명으로 늘었다. 경남에서도 이태원 클럽 관련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지역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부산시 보건당국은 지난 2일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뒤 확진 판정을 받은 139번 확진자의 가족인 60대 부친(부산 사하구)과 1세인 조카(부산 남구)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밤새 추가 확진자 2명이 나오면서 부산에서 총 누적 확진자는 141명으로 늘었다.

이태원 클럽 확진자 관련 접촉자도 크게 늘었다. 부산지역 접촉자는 모두 271명이며, 클럽일대 이용자는 236명과 확진자 접촉자 35명이다.

특히, 부산시 방역당국은 139번 확진자의 첫 증상 발현 시점과 이태원 클럽 방문 이후 상세한 동선 및 접촉자 수 등을 조사하고 있다. 139번 확진자는 이태원을 방문한 후 3일 부산으로 돌아와 해운대구와 북구 등지의 식당 커피숍에 들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남에서도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왔다. 경남도는 이태원 지역 방문자를 대상으로 한 전수 검사에서 거제에 사는 20대 남성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해당 남성은 이태원 클럽을 다녀온 부산 139번 확진자와 접촉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도와 거제시는 해당 남성의 동선과 감염경로를 조사하고 있다. 도는 이태원을 방문한 도민 등에 대해 자진신고 및 검사를 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하는 '신고 의무 부과 및 검사' 행정명령을 발동, 전수 검사를 벌이고 있다. 경남도내 누적 확진자는 115명으로 늘었으며, 110명이 완치 퇴원하고 5명이 입원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