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동통신 3사(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가 12일 이태원 클럽 인근의 기지국 접속 정보를 보건당국에 제출한다.

현재 이태원 일대 클럽을 방문한 뒤 연락이 닿지 않고 있는 사람은 3000명에 이른다. 이에 질병관리본부는 전날 이동통신 3사에 이태원 일대 기지국 접속 관련 자료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통 3사가 자료제출 요청을 받은 내용은 지난달 24일부터 5월 6일 자정부터 새벽 5시 사이에 이태원 클럽 인근 기지국에 접속한 가입자 관련 정보다.

해당 시간대에 해당 장소에서 기지국과 휴대폰이 주고받은 신호가 있는 경우 통신사에 등록된 가입자의 이름,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KT와 LG유플러스는 전날 관련 정보를 추려 이미 서울시 질병관리과와 질병관리본부에 전달했다. SK텔레콤은 현재 관련 정보를 추리는 작업을 하고 있으며 이날 중에 관련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감염병의 관리 및 에방에 관한 법률 제76조의2 제1항에 따르면 보건복지부장관 또는 질병관리본부장은 감염병 예방과 감염 전파의 차단을 위해 필요한 경우 감염병 의심자에 관한 정보 제공 등을 요청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지난 2018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이 확산했을 때에는 KT가 질병관리본부에 로밍 데이터를 제공한 바 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