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인스타그램
MBC 인스타그램
학교 폭력 논란끝에 극단적인 선택으로 잠시 의식을 잃었던 이원일 셰프 약혼녀 김유진PD의 가족이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밝혔다.

김유진PD의 언니는 4일 SNS를 통해 "동생 김유진PD의 일로 많은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저희 가족은 과장된 허위사실 유포로 인한 거짓 내용과 도 넘은 비판에 진실을 밝히려 한다"고 전했다.

이어 "우선 제 동생을 향한 무분별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행위가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판단해 김유진 PD를 보호하기 위해 민·형사 법적 대응을 진행하려고 한다"며 "관할 사법 당국에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족들은 김유진PD가 혼자 감당하고 넘어가려 했으나 그 정도가 지나치고 심지어 피해제보자가 시켰다고 주장하는 국내 지인으로부터 4월 30일부터 협박성 메시지와 전화가 수차례 걸려와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계속 동생을 향한 허위사실 게재 목욕 명예훼손 등 악의적인 비방 행위가 발견됐을 경우 증거자료를 확보해 적극적으로 법적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며 "아울러 이 모든 행위에 대해 합의나 선처는 절대 없음을 강력히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김 PD가 이날 오전 3시께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후 가족들에게 발견돼 응급실로 후송됐다.

의식불명 상태에서 치료받은 김 PD는 현재 의식을 회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자신의 학폭 의혹을 제기한 이에게 사과를 했던 김 PD는 앞서 "이 셰프가 하지 않은 일로 자필 사과문을 올릴 때, 내 마음은 부모님과 예비 시부모님께 죄스러운 마음을 억누른 채 한 글자씩 자필 사과문을 올렸고 억울한 마음을 억누르고 있을 때는 죽고 싶은 심정이었다"고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나는 이제 곧 이 세상에 더는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 될 것 같다"며 "그 전에 못다 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는 의미심장한 말도 남겼다.

김 PD는 이 글에서 자신을 둘러싼 학교 폭력 논란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했다. 그는 앞서 학교 폭력 의혹이 일었을 당시엔 사과문을 올렸던 것과는 상반된 내용이라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