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오전 8시 기준 '여당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의도적으로 진행된 한국 선거'라는 청원에 16338명이 서명했다/사진=위 더 피플 캡처
24일 오전 8시 기준 '여당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의도적으로 진행된 한국 선거'라는 청원에 16338명이 서명했다/사진=위 더 피플 캡처
사전투표에서 크게 앞서며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4·15 총선에서 압승한 데 대해 보수 유튜버들과 야당 일각에서 제기한 '선거조작' 의혹 관련 청원이 미국 백악관 사이트에까지 올라왔다.

백악관 청원사이트 '위 더 피플'에 지난 18일 게재된 '여당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의도적으로 진행된 한국 선거' 제하 청원은 일부 보수 지지자들 사이에서 공유되며 6일 만인 24일 오전 8시 기준 1만6000여명이 동의했다. 다음달 18일까지 1개월 내에 10만명 이상 동의하면 백악관이 해당 청원에 대해 답변해야 한다.

해당 청원인은 "사전투표와 본투표의 정당 지지율 차이는 보통 7% 미만인데, (이번엔) 10~15% 이상이었다"이라며 "선관위는 거듭된 요청에도 표용지 보관소에 폐쇄회로(CC)TV를 설치하지 않았다. 또 CCTV의 스크린이 가려져 있어 사전투표함이 안전하지 않았다는 의미"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어 "투표 도장이 찍힌 사전 투표용지가 버려진 채 발견됐다. 투표함에 찍힌 도장이 앞서 서명된 도장이 달랐다"면서 "투표용지가 48㎝에 달해 접지 않으면 투표함에 넣기 어려운데 몇몇 투표함엔 접지 않은 용지만, 몇몇 투표함에는 여당 표만 있었다"고 주장했다.

총선과 대선 등 주요 선거 때마다 패배한 측에서 선거조작을 주장하곤 하지만, 백악관 청원사이트에서까지 진실을 규명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