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 파워' 3년 연속 1위
광주은행은 '2020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본점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광주은행은 이미지와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18년부터 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3년 연속 1위는 한결같은 성원과 신뢰를 보내준 광주·전남 지역민과 고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금융의 디지털화로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치열한 시장 경쟁 속에서도 고객의 마음을 포용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개발, 이익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은 고객과의 소통이 광주은행의 브랜드 강화에 힘을 실어줬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과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광주은행의 각종 정보, 행사, 신상품 등을 소개하고, 은행 상품과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톡톡(Talk-Talk)자문단'을 운영하는 등 고객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광주=임동률 기자 exi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