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코로나19 예방 기여로 부산남부경찰서 감사장 받아
사진설명: 20일 부산남부경찰서 서장실에서 조우현 대선주조 대표이사(왼쪽)가 박도영 부산남부경찰서 서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전달받았다.대선주조 제공.

대선주조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

대선주조(대표 조우현)는 20일 부산남부경찰서 서장실에서 개최된 감사장 전달식에서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이사가 코로나19 예방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부산남부경찰서로부터 감사장을 받았다.

이날 전달식에는 조우현 대표와 사측 관계자들, 박도영 서장을 비롯한 부산남부경찰서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지난 3월 대선주조는 지역사회 치안 일선에서 근무하는 동시에 국가비상사태 지원을 이어가고 있는 경찰관들의 방역대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부산남부경찰서를 찾아 방역용 알코올 주조원료를 전달한 바 있다.

부산남부경찰서는 대선주조로부터 기부받은 방역용 알코올을 이용해 경찰관서와 지구대 전체를 방역하고 경찰서를 찾는 민원인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힘썼다.

대선주조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19의 방역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알코올 주조원료 132t을 부산광역시 산하 16개 구‧군청과 대구, 울산지역에 전달했다.

대선주조가 전달한 방역용 알코올 주조원료는 주류제조용 주정을 알코올 도수 70도로 희석한 것으로,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소독활동에 사용된다.

대선주조는 방역용에 이어 의료용 알코올 주조원료 기부를 결정하고, 병원 내 의료도구 등의 소독에 사용할 수 있는 의료용 알코올 20톤을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각 의료기관에 전달하기도 했다.

조우현 대표는 “향토기업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한 책무를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장까지 받게 되어 감사할 따름”이라며 “지역사회가 다시 활기를 찾길 바라는 마음으로 더욱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