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우 교육감 유튜브 생중계 기자회견…내일부터 온라인수업 시뮬레이션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31일 "온라인 수업을 위해 스마트 기기가 부족한 소외계층, 맞벌이·다자녀 가정 등에 관련 기기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교육감 "소외계층에 온라인 개학 위한 기기 지원 확대"
김 교육감은 이날 교육부의 '신학기 온라인 개학 발표'에 따른 충북교육청의 준비상황과 세부계획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교육감의 이날 기자회견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했다.

김 교육감은 "원격수업을 받기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학교·학생별 예상되는 교육 편차 해소 대책을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충북도교육청은 원격수업을 돕기 위해 교사 120명으로 구성된 원격수업 지원단을 운영하고 원격수업 매뉴얼과 영상 콘텐츠 보급, 원격수업 역량 강화 연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교육감 "소외계층에 온라인 개학 위한 기기 지원 확대"
온라인으로 개학하면 교사들은 e-학습터나 EBS온라인 클래스 등으로 학생들의 출석 등을 관리하게 된다.

지난 23일 개통한 '바로 학교'는 온라인 학습 자료실과 소통창구로 활용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고교 교육과정 운영 정상화를 위해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 수업 시뮬레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공정한 학생평가를 위해 지필 평가는 출석 수업 이후에 실시하고, 온라인 수업 기간에 과제형 수행평가를 시행하지 않도록 했다.

김 교육감은 "이번 온라인 개학을 계기로 온라인 학습터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며 "학습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미래형 수업 모델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