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태국 여행을 다녀온 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20대 환자가 백화점과 미장원,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광주시 등에 따르면 목포시에 거주하는 이 환자는 전날 오후 9시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뒤 강진의료원으로 이송됐다.

전남 9번째 확진자인 이 환자는 지난 26일 태국 여행을 마치고 귀국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을 다녀온 여행자에 대해서는 미국이나 유럽 입국자들을 상대로 실시하는 특별검역 절차를 적용하지 않고 있다.

이 환자는 이날 오후 2시30분 인천공항 제2터미널을 출발 광주 종합버스터미널에 도착했고 광주 한 백화점 명품매장을 방문했다. 오후 4시20분께는 우산동의 한 미용실과 대학교 인근 편의점을 방문한 뒤 8시30분께 광주 북구 문흥2동에 있는 친구집을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7일 0시20분 문흥동의 한 PC방과 편의점을 찾았고, 오후 2시23분께 친구집에서 택시를 이용해 광주 종합버스터미널로 이동했다가 고속버스를 이용해 목포로 향했다. 이후 자택 귀가 후 오후 3시52분 도보로 목포보건소로 이동해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했다. 검체를 채취했을 당시엔 무증상(36℃)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당국은 확진자의 부친과 여동생 등의 검체를 채취해 코로나19 검사를 의뢰했으며, 확진자 거주지에 대한 소독방역을 마친 상태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