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남을 김성환 후보, 민생당 탈당·무소속 출마
광주 동남을 김성환 예비후보는 25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생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4·15 총선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민생당은 공정하고 정의롭지 못했으며 광주 시민의 선택을 받을 자격이 없다"며 "공천관리위원회는 저와 박주선 후보의 동의를 전제로 무기명 비밀투표를 거쳐 7대 2로 저를 공천했으나, 하루 만에 아무런 이유도 없이 공천을 뒤집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현역 의원 모두를 공천한 것은 세대교체를 열망하는 유권자의 기대를 저버리고 아무런 당내 경쟁도 없이 기득권을 옹호하려는 것이다"며 "언론사의 5차례 여론조사에서 박주선 후보와 비교해 대략 2배의 지지를 얻고 있는데도 이를 무시한 것은 여론조사에 응한 광주 시민에 대한 모욕이다"고 비난했다.

김 후보는 "공정하지도 정의롭지도 못한 결정을 받아들일 수 없다"며 "시민들이 직접 선거로 이를 바로잡아 달라. 당선되면 시민들이 선호하는 정당에 입당하겠다"고 민주당 입당 의사를 밝혔다.

김 후보는 민생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투표를 통해 공천을 받았지만, 박주선 의원의 반발로 최고위원회가 재의를 요구하고 재심을 거쳐 공천이 취소됐다.

김 후보는 광주 동구청장, 노무현 정부 경제수석실 선임 행정관, 국무총리 의전 비서관, 국무조정실 국정과제관리관 등을 역임했다.

김 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동남을은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후보, 민생당의 박주선 의원과의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