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야기 공장·곰 사냥을 떠나자·최고의 이름·임진왜란 3대 대첩

▲ 신의 수호자 1·2 = 우에하시 나호코 지음. 김옥희 옮김.
2014년 국제안데르센상을 받은 아동·청소년용 판타지 소설 '수호자' 시리즈 다섯 번째, 여섯번째 이야기가 나왔다.

이 시리즈는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미국도서관협회 배트첼더문학상, 일본 아동문학자협회상, 쇼카쿠칸 아동출판문화상, 후생성 아동복지문화상, 로보노이시 문학상 등을 휩쓴 스테디셀러다.

일본 NHK에서 개국 90주년을 기념해 드라마로도 만들었다.

문화인류학을 전공한 우에하시 나오코 대표작으로, 전공자답게 인류 문화유산인 각 지역 설화와 민담 지식을 바탕으로 섬세한 배경과 인물 묘사를 보여준다.

어른과 소년이 만나 펼치는 모험과 성장 이야기가 장대한 배경 및 사건과 어우러지며 흥미를 자아낸다.

스토리존. 1권 304쪽. 2권 324쪽. 각권 1만1천800원.
[아동신간] 신의 수호자

▲ 수상한 이야기 공장 = 르네 네쿠다 글. 마리 우르반코바 외 그림. 신예용 옮김.
'놀면서 배우는 스토리텔링'이란 부제처럼 스토리텔링 훈련을 통해 사고력과 창의력을 함양하는 그림책이다.

초급부터 고급에 이르기까지 59개 도전과제를 혼자 힘으로 풀어내게 한다.

그린북. 144쪽. 1만3천원.
[아동신간] 신의 수호자

▲ 곰 사냥을 떠나자 = 마이클 로젠 글. 헬린 옥슨버리 그림. 공경희 옮김.
30년간 세계 어린이 독자들로부터 사랑받은 명작 동화를 미니 보드북 에디션으로 재출간했다.

스코틀랜드 민요를 바탕으로 만든 리듬감 넘치는 의성어와 의태어, 빠른 전개가 돋보인다.

다섯 남매와 함께 곰 사냥을 떠나 보자.
시공주니어. 36쪽. 1만3천원.
[아동신간] 신의 수호자

▲ 최고의 이름 = 루치루치 지음.
아빠곰과 엄마곰이 그토록 바라던 아기가 태어났다.

이를 축하하려고 곰 부부는 파티를 열고 숲속 친구들에게 아기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한다.

추천된 모든 이름이 마음에 들지만, 아빠 곰은 고민 끝에 하나를 선정한다.

유쾌한 반전이 기다리는 최고의 이름은 뭘까?
북극곰. 52쪽. 1만5천원.
[아동신간] 신의 수호자

▲ 임진왜란 3대 대첩 = 이광희 글. 강은경 그림.
이웃 강국 일본에 의해 국토가 유린당한 임진왜란. 7년간 전쟁을 극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바다를 장악한 것에서 비롯됐다.

충무공이 이끈 임진왜란 3대 대첩인 한산, 명량, 노량해전을 자세히 살펴본다.

생생한 일러스트가 이해를 돕는다.

그린북. 48쪽. 1만5천원.
[아동신간] 신의 수호자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