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인들도 귀국시 2주간 반드시 자가격리해야
대만 정부, 19일부터 전체 외국인 입경 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가운데 대만 정부가 19일부터 전체 외국인의 입경을 원칙적으로 제한한다.

18일 대만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중앙전염병지휘센터 지휘관인 천스중(陳時中) 위생부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19일 오전 0시부터 대만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이들은 원칙적으로 입경할 수 없다고 밝혔다.

천 부장은 입경 제한을 언제 해제할지는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보고 차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자우셰(吳釗燮) 대만 외교부장은 외국인 중 대만 거류증을 보유하고 있거나 외교 및 공공 업무와 관련된 이들은 여전히 입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비즈니스 계약 이행 등 특수한 상황에 있는 일부 외국인에게는 제한적으로 허가 절차를 밟아 입경을 허용한다.

대만인의 경우 귀국이 가능하지만 입국과 동시에 2주간의 자가 격리를 반드시 해야 한다.

대만은 이미 코로나19 초기부터 중국 등 일부 국가·지역발 외국인 입경을 제한했는데 이번에 대상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한 것이다.

대만의 이번 조치는 최근 들어 코로나19 해외 유입 사례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전날 대만에서는 코로나19 확진 환자 10명이 늘어나 총 누적 환자가 77명으로 늘어났다.

최근 발생한 대만의 신규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대부분 유럽 등 해외에서 입국한 이들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