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는 노래방을 운영하고 있으며, 확진 전 매일 노래방에 출근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안산 네번째 확진자는 노래방 주인…손님들 역학조사
안산시는 지난 12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에서 격리 치료 중인 단원구 고잔동 거주 A(67)씨의 4∼12일 사이 동선을 14일 공개했다.

A씨는 이 기간 매일 오후 자신이 운영하는 단원구 원곡동 파랑새노래방에 출근한 것으로 조사됐다.

8일에는 신길동 한 식당도 방문했으며, 지난 11일 정기 건강검진을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가 발열 등 증상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은 뒤 12일 오후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시 보건당국은 이 기간 파랑새노래방을 다녀간 손님들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지금까지 카드결제 내역과 CCTV 등을 확인한 결과 이 기간 해당 노래방을 다녀간 손님은 모두 5팀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다만, 당시 손님들은 A씨의 아내와 접촉했으며, A씨와 직접 접촉한 손님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보건당국은 덧붙였다.

A씨와 함께 거주 중인 아내와 딸은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시 보건당국은 관계자는 "4∼12일 사이 파랑새노래방에 손님이 거의 없었으며, A씨가 접촉한 손님도 없었던 것으로 조사돼 일단 이 노래방을 통한 감염 확산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판단한다"며 "하지만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이곳을 방문했던 손님들을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