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울산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대구·경북 확진자를 울산에서 격리 치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12일 울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구·경북의 어려움이 곧 우리의 어려움이고, 바로 이웃한 대구·경북에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확진자가 입원할 수 있는 병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송 시장은 "울산시는 현재 시립노인병원을 비우고 개조한 코로나19 감염병 전담병원에 병상 104개를 이번 주에 확보했다"며 "이 중 52개 병상을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를 수용해 격리 치료하겠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울산시에서는 며칠째 확진자 발생이 소강상태를 보이지만, 수도권에 산발적인 확산세가 이어지고 있어 지역의 확진자 발생 추이를 예측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라며 "이런 엄중한 상황에서 울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져야 할 시장이 대구·경북 확진자를 수용하겠다는 결정은 매우 어려운 사안이었다"고 했다.

그는 "이 같은 결정을 하기까지 울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와 감염병대책단, 의사협회, 의료진 전문가 등의 많은 분의 의견을 수렴했다"며 "국가적 재난 앞에 시대적 책무를 다하는 것이 대한민국 경제를 이끌어온 산업수도 울산의 정신이라고 생각했다"고 강조했다.

울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