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나왔다.

안산 거주 부부 첫 확진…군포 페인트업체 관련 확진자 10명으로(종합)
안산시는 7일 "단원구 와동에 거주하는 78세 남성과 73세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이들은 부부로 안산 관내 첫 확진 사례"라고 밝혔다.

보건당국 조사 결과 이 부부는 지난 5일 확진 판정을 받은 용인시 기흥구 거주 여성 A(49)씨의 시부모로 밝혀졌다.

A씨는 집단으로 감염 확진자가 발생한 군포시 당정동 한 페인트 도매업체 직원이다.

이 부부는 지난달 22∼23일 가족 모임 등을 위해 며느리 A씨의 집에 머물렀던 것으로 조사됐다.

부부는 지난 3일부터 감기 기운 등이 있어 인근 약국 등을 방문했으며, 며느리가 확진 판정을 받은 뒤에는 자가격리 상태에 있었다.

이어 호흡곤란 등 의심 증상이 나타남에 따라 6일 오전 보건소 직원의 승용차로 단원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체를 채취해 검사를 받고 이날 새벽 확진 통보를 받았다.

부부는 검체 채취 직후 안산 한도병원 외부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음압격리실에서 진료를 받기도 했다.

시는 이들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격리병실에 격리 조치했다.

시는 이 부부의 거주지는 물론 한도병원 선별진료시 음압격리실 등 방문 장소 등에 대한 긴급 방역 소독을 한 가운데 정확한 동선을 조사 중이다.

이로써 지난 5일부터 군포 페인트 도매업체에서 확진된 직원 4명과 그 가족 6명을 포함하면 이 업체 관련 확진자는 모두 10명으로 늘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