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의료현장 종사자들에게 응원이 쇄도하는 가운데 보건복지부 감염병 전담병원인 경기도립 의료원에도 격려의 손길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피자에서 마스크까지…'코로나 사투' 경기의료원에 응원 쇄도
3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에는 지난 27일 피자 10판이 도착했다.

파자 상자에 붙은 쪽지에는 "어떤 상황에도 최선을 다해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살 수 있습니다.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지만 함께 이겨내 보아요.

시민을 지켜주셔서 늘 감사드립니다"라는 응원 메시지가 적혀 있었다.

또 다른 시민은 익명으로 "힘내세요"라는 쪽지와 함께 베지밀 상자를 택배로 보내왔으며, 북수원신협은 음료수 400병을 전달했다.

도의료원 수원병원에는 이날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진자 24명이 들어와 이 중 1명이 퇴원하고 23명이 치료를 받고 있다.

특히 지난 2일부터 기존 환자의 약 처방을 제외한 외래진료를 전면 중단하고 코로나19 확진자 치료와 선별 업무에 전념하고 있다.

피자에서 마스크까지…'코로나 사투' 경기의료원에 응원 쇄도
도의료원 파주병원에도 이날 병원 주변 주민들이 끼니를 해결할 시간이 부족한 의료진을 위해 만두를 보내왔다.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익명의 단체가 기내식 냉동 도시락 570개를 보내왔고, 또 다른 시민은 의료진에게 전달해달라며 마스크 50개를 기부했다.

안성병원에서는 한 일반 환자가 지난달 중순 퇴원하면서 "의료진이 음압병실에서 있다가 나온 뒤 샤워할 때 사용해달라"며 일회용 수건 6천장을 기부했다.

안성병원 주변 약국들은 뜻을 모아 비타민 영양제 5상자(1만정)를 보내주기도 했다.

이밖에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각 도립 의료원에 "의료진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도시락을 전달했다.

도의료원 안성병원 관계자는 "의료진뿐 아니라 전 국민이 힘든 상황인데 의료진에게 이런 걸 보내주셔서 감동하고 있다"며 "공공의료기관 직원으로서 지역 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사명감이 더 강하게 든다"고 전했다.

경기도 내 5개 의료원에는 코로나19 환자 70여명이 입원해 치료를 받았거나 받고 있다.

피자에서 마스크까지…'코로나 사투' 경기의료원에 응원 쇄도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