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3일부터 함덕 지인 집에서 거주…나흘 뒤 증상 나타나
제주 세 번째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대구서 와 생활"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 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제주도는 대구에 거주하다 지난달 23일 제주에 입도한 A(48·여)씨가 코로나19 확정판정을 받아 제주대병원 음압병실에 격리 입원했다고 2일 밝혔다.

A씨는 이날 0시 5분께 도 보건환경연구원의 검체 검사 결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4시 45분께 티웨이 항공편으로 대구에서 출발해 같은 날 오후 5시 30분께 제주에 도착했다.

이후 지인 B씨의 승용차를 타고 이동해 같은 날인 지난달 23일부터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있는 B씨의 집에서 머물러왔다.

A씨는 나흘 뒤인 지난달 27일부터 코막힘, 목 잠김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A씨는 증상이 발현되기 전날인 2월 26일 제주시 구좌읍 동복항 방파제에서 지인 B씨 등 3명과 함께 낚시를 즐겼고, 식당과 노래방 등을 들른 뒤 택시를 타고 귀가했다.

그는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지인 B씨의 차를 타고 함덕 해안도로 드라이브를 했고, 편의점과 카페, 식당 등을 돌아다닌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A씨가 이달 1일 오후 5시께 대구에 사는 어머니의 코로나19 확진 판정 소식을 듣고서 승용차를 타고 제주 시내 모 병원 선별진료소로 가 검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도는 제주에서 A씨와 함께 지내 온 B씨의 경우 코로나19 검체 검사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대구에서 A씨의 어머니와 함께 사는 언니 역시 음성 판정을 받았다.

도는 A씨의 1차 동선에서 나타난 시설 5곳에 대해 임시폐쇄와 방역소독 조치하고, 현재까지 확인된 접촉자 11명에 대해 자가격리 조치했다.

도는 A씨의 진술과 폐쇄회로(CC)TV, 카드 이용 내역 등을 통해 추가 동선과 마스크 착용 여부, 접촉자 등을 재확인할 예정이다.

도는 A씨의 1차 동선을 재난안전문자·홈페이지·사회관계망(SNS), 코로나19 합동 브리핑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A씨는 현재 신천지와 관련이 없다고 진술했지만, 추가로 신천지와의 관련에 대해 조사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주에서는 지난달 21일 현역 군인이 도내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을 받았고, 다음 날인 22일 호텔직원이 코로나19 확진을 판정을 받았다.

/연합뉴스